이 중 정부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187만 명에게 최근 1년간 낸 이자의 일부를 돌려주기로 하면서 은행권이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 2조 원이다.
워낙 기술 진화 속도가 빠르기 때문이다.이 분야가 ‘태양광 산업으로 묶이면서 관심과 지원이 줄었기 때문이다.
그전까지 존재감 없었던 사우디아라비아와 중국이 급부상했기 때문이다.● 일본은 ‘에너지 안보로 접근 한국의 이런 흐름은 일본과도 대비된다.딥다이브 10년 기다린 비트코인 ETF의 등장…승자와 패자는 누가 될까막 오른 실적 시즌…인도·일본 증시는 왜 뛸까왜 고객에게 일 시키지? 셀프계산대와 무급노동 구독 한애란 기자 haru@donga.
전지판 햇빛 30% 이상을 전기로… 기존 실리콘 태양전지선 꿈도 못 꿔한국 10년 가까이 기술 선도했지만… 사우디-中 공격적 투자로 치고나와한국 연구비 삭감… 이러다 뒤처져 울산과학기술원(UNIST)이 개발한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이를 야외에서 10년 넘게 쓸 수 있도록 내구성을 높이는 동시에.
UNIST 제공한국이 10년 가까이 기술을 선도해 온 ‘차세대 태양전지 분야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 사우디·중국의 놀라운 부상 하지만 최근 1∼2년 사이 상황이 급격히 달라졌다.이를 지자체가 떠안고 있으니 얼마나 부담이 크겠나.
1250원에서 1550원으로 오를 전망인데.만 65세가 되면 월 32만원인 기초연금부터 진료비·약값·임플란트 할인.
이미 서울시는 며칠 전 2015년 이후 처음 지하철 요금 인상 방침을 밝혔다.여기에 각종 경로우대 정책과 지자체가 제공하는 여러 혜택을 포함하면 재정 부담은 훨씬 커진다.